HOME > 도서안내 > 청소년을 위한 도서
 
한국의 기묘한 옛날 이야기
지은이 : 이재운 엮음
가  격 :   9,500원
ISBN : 978-89-7193-181-3 (03810)
초판발행일 : 2007년 11월 25일
" 이야기를 잃어버린 시대에 들려주는 우리 옛 이야기 한판!!! "


현대 사회에서 "기묘한 이야기"란 단순한 오락거리를 넘어 거대한 산업이 되었다.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의 컨텐츠로 쓰이기 때문이다. 「반지의 제왕」의 경우도 북유럽 신화에서 힌트를 얻었다고 한다. 한국의 문화산업계도 이미 있는 이야기들을 하나의 자원으로 인식해 이를 수집하고 재가공하는 데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가장 손쉽게 모을 수 있는 자원이 바로 "옛날이야기"다. 구전되어오는 기담, 괴담 등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옛날이야기"를 수집, 활용 대상으로 할 수 있다. 다양한 이야기를 더 많이 접하고 연구할수록 재미있고 신비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낼 가능성도 그만큼 더 높아진다.

이 책은 구전되어온 한국의 기담과 괴담들을 현대적 단편소설의 형식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제목 그대로 "한국의 기묘한 옛날 이야기"모음집이다.

이 책에 실린 31편의 이야기가 어린이들에게는 할머니의 구수한 옛 이야기로, 청소년에게는 엉뚱한 상상력 제공으로, 어른들에게는 다양한 모양으로 엮어질 기초자료나 이야기로 여러분에게 다가가길 바란다. 그리고 혹시라도 창작을 꿈꾸는 누군가가 이 책을 펼쳤을 때, 아주 티끌만큼이라도 좋으니 스토리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


 
         
이재운 엮음

‘애니 캠퍼스‘란 회사의 포토샵 CS 교육관련 학습만화 스토리 작가로 참여하였으며,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 흥미로운 이야기 등에 관심이 많아 이와 관련된 책들의 집필 계획 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일본의 기묘한 옛날 이야기‘와 ‘세종대왕‘에 관련된 이야기 책을 집필중입니다.

E-mail : ljw1945leh@yah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