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안내 > 청소년을 위한 도서
 
우리가 몰랐던 우리 역사
지은이 : 송성표
가  격 :   18,000원
ISBN : 978-89-7193-213-1 (03910)
초판발행일 : 2013년 12월
- 나라 이름의 비밀을 찾아가는 역사 여행

세계 역사적으로 보면 지구상의 패권은 동에서 서로 계속 돌고 돌았다. 그 pax의 세계가 지금까지는 미국에 멈추어 미국이 세계 경찰국가 역할을 하여 왔지만, 앞으로는 분명 동아시아시대로 도래될 것으로 확신한다. 달이 차면 기울듯이 그 패권은 자의든 타의든 어쩌지 못하는 우주만물의 법칙이다. 21세기 들어서면서 미국의 국운이 기울기 시작했지만 그 패권을 놓지 않으려고 하고 있고, 중국과 일본은 그 패권을 차지하기 위하여 호시탐탐 노리고 있어 태평양 바다 밑에는 소리 나지 않고 보이지 않는 엄청난 격랑이 일어나고 있다.

그래서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일본과 중국이 거기에 걸맞는 철학과 자부심을 국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하여, 일본은 우리 땅을 자기 땅이라고 우기고 우리의 역사와 그들의 역사를 진작부터 조작하고 있고, 중국은 동북공정을 통해서 우리의 역사를 폄훼하면서 뺏으려고 피나는 노력을 벌리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 진운을 맞이할 능력이 있는 지, 또 그 진운을 맞이하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 지 반문하고 싶다. 그간 우리 역사는 수백 번 침공만 당하는 지지리 못난 역사를 가졌고, 힘없는 민족이라 하였다. 과연 그러했을까? 왜 그렇게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침공만 당하는 두들겨 맞는 우리 역사였을까? 하고 수없이 반문하여 보았다. 거기에는 힘없는 우리 역사가 아니었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왜냐하면 역사에 있어서 침공하여 취해 본들 가질 것이 없다면 그리고 힘이 없었다면 비굴하게 조공을 받쳐가며 살았다면 오히려 그들로부터 보호를 받았지 침공을 당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반대로 생각해 보면 침공을 당했다는 것을 그들과 당당히 맞섰다는 것이며, 한반도에는 가져갈 것이 많았다는 결론이다. 그런데 그런 자랑스런 역사가 우리 역사의 최정점에 있는 삼국사기나 고려사에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왜 그리 됐을까? 바로 이 땅에 유교가 정착되면서 사대주의 사상이 우리의 정신세계를 지배하면서 승자가 그리고 집필자의 선택에 의해 우리 역사를 중원의 역사 입맛에 맞게 이리 저리 조작했고, 일제 식민지통치를 받으면서 일제가 우리 역사를 그렇게 완전히 포장했던 것을, 우리가 식민지를 벗어나면서 그 잔재를 완전히 털어내지 못한 결과물인 것이다.

우리 본래의 당당하고 웅장했던 창조적 DNA는 어떤 것인가? 그리고 삼국사기나 고려사에는 전혀 기록되어 있지 않은데 과연 그러했을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우리 역사는 고대 동아시아를 분명 호령했던 눈부시도록 당당하고 활달한 아름다운 역사가 있었다.

고구려 신라 백제 삼국부터 대한민국까지 국호에 얽힌 사건들을 알아가며, 2천년 동안 조작되고 숨겨진 이러한 진정한 우리 역사 DNA를 찾아 긴 여정을 떠나 본다. 하여 자주적이었던 우리의 자존과 정체성을 재조명하여 동북공정과 일본의 역사조작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명분을 확고히 하고, 우리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 다가오는 동아시아시대에 우리가 대고구려 이후 제2 팍스 코리아나 세계를 형성하는 데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

 
           
송성표

지은이 송성표는 부산에서 태어나
부경고등학교, 동아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77년부터 2008년까지 30여 년간 하나은행,
하나CBP 등 금융기관에서 근무했으며,
(주)호한, (주)상진티엠 등 기업체에서 임원으로
역임하기도 했다.,
직장생활을 하는 틈틈이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역사조작에 대하여 관심을 가졌으며,
이에 10여 년 전부터 www.ko2ja.com을 개설하여,
중국 ․ 일본의 역사조작 실태를 밝히고,
우리의 숨겨진 역사를 적극 알리는 작업을 펴 나가고 있다.

E-mail : sspyo41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