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안내 > 교양서/청소년도서
 
꿈해몽상담사례집
지은이 : 홍순래
가  격 :   15,000원
ISBN : 89-7193-137-X (03380)
초판발행일 : 2002년 2월
꿈이란 단어에는 여러 가지 뜻이 내포되어 있다. ‘꿈은 무지개’ 라는 말처럼, 꿈은 인간에게 신비의 대상으로 비춰지면서, 형형색색으로 다층적으로 다원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꿈이란 인간의 정신능력의 활동이다. 현실의 자아가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일이나 대상에 대해 정신능력이 초능력적으로 발휘되어 알려주고 일깨워주고 마음의 준비를 하게 함으로써 도와주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꿈은 미신이 아닌, 인간의 정신능력을 다루는 정신과학의 측면에서 접근해야 할 것이다.

시각.청각.촉각.후각.미각의 오감 외에 마음으로 느끼는 육감이 있다. 비유하자면, 꿈의 세계는 육감에서 더 나아가 칠감의 세계인 것이다. 이것은 인간만이 발휘할 수 있는 고차원의 정신능력으로, 꿈을 꾸지 않는 사람은 이러한 정신능력의 활동이 활발치 못한 것이다. 이처럼 꿈의 예지는 우연하게 일어나는 것이 아닌, 만물의 영장인 인간의 고도의 정신적인 능력이 발휘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하찮은 물고기인 연어가 자기가 태어난 곳으로 찾아와 알을 낳는 것 이상으로 신비한 영적 정신능력을 인간은 지니고 있다. 곧 꿈은 허황되고 부질없는 것이 아닌, 인간의 영혼의 힘에서 비롯되는 고도의 정신능력의 발현인 것이다. 이 책은 꿈 연구가 홍순래 선생이 신문.잡지, 인터넷 사이트에 소개된 자신의 해몽 상담사례들을 정리함으로써 꿈의 상징 표상이 현실에서 어떻게 실현되었는가를 과학적으로 체계화한 꿈 상담 사례 분석집이자 꿈꾼 사람이 스스로 쉽게 해몽할 수 있도록 하는 해몽안내서이다.

이 책은 결국 꿈의 상징 표상별 실현 사례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인간의 정신활동인 꿈을 정확한 해몽을 통해 실생활에 유익하게 이용되도록 안내하고 있다.
 
         
홍순래

『꿈해몽 백과』, 『이런 꿈을 꾸면 복권을 사라』, 『파자이야기』

1957년 강원도 춘천 출생. 강원대학교 국어교육과 및
동 대학원 한문학과 졸업하고,
현재 단국대학교 한문학과 박사과정 이수 중.
교직 경력 20여 년째로 국어교사로 재직 중.
인터넷 에 '홍순래 꿈해몽'(http://www.hsldream.co.kr)을 비롯하여 넷츠고, 천리안, 하이텔, 체널아이, 나우누리 등 pc통신사에 '홍순래의 꿈해몽'(HDREAM)을 개설하여 꿈에 대한 올바른 안내를 해나가고 있다.

「일간 스포츠」 및「강원일보」에 '꿈이야기' 및 '한자의 수수께끼'를 연재한 바 있으며, 생활정보지 「교차로」에 '홍순래의 꿈이야기'를 3년여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런 꿈을 꾸면 복권을 사라』,『꿈해몽백과(공저)』,『현실 속의 꿈이야기』,『꿈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