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안내 > 교양서/청소년도서
 
<개정판> 인류사를 바꾼 100대 과학사건
지은이 : 이정임
가  격 :   15,800원
ISBN : 978-89-7193-203-2(03400)
초판발행일 : 초판발행 2000년 4월 / 개정판 2011년 9월
우리 주위의 흔한 생활용품들 하나하나에도 과학기술의 역사가 자리 잡고 있음에도 흔히 과학은 어려운 것, 복잡한 것으로 여긴다. 낯설은 수식과 복잡한 실험장치 만큼이나 멀게만 느껴지는 과학을 쉽게 접근해 볼 수는 없을까? 옛날 사람들이 당시의 과학수준에서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발명품들을 하나하나 늘려나가는 과정을 살펴본다면, 과학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인류 최초의 과학적 사건인 불의 이용부터 20세기 복제양 돌리의 등장에 이르기까지 무수히 많은 과학이론과 발명품들 중 진보의 인류사에 중요한 획을 그은,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한 ‘인류과학 100대사건’을 과학발전의 흐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대 순으로 정리한 것이다.

곧 인류가 어떻게 자연의 신비를 알아내고, 어떻게 새로운 것들을 발명해 왔는지, 즉 과학이 발전해 온 과정을 포괄적으로 살펴봄으로써 과학의 세계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했다. 그리고 과학의 발전 과정을 사건별로 정리함으로써 과학사 상의 중요 사건들의 배경과 그 파급효과를 조망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새로운 과학 이론들이 발견됨에 따라 그것들이 어떻게 싱용화되어 새로운 발명품으로 등장하게 되었는가를 살펴 기술의 발달단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과학교사인 저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 과학에 대한 열려진 사고를 지니기를 바라며 이 책을 집필했다. 중고생은 물론 대학생, 일반인들까지 과학 상식의 확대를 위해 일독을 권한다.
 
           
이정임

숙명여자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물리교육과를 졸업했으며, 관악중학교, 동작중학교. 영등포고 등학교, 서초전자고등학교 등을 거 쳐 현재 경기여자고등학교에서 과학 (물리)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e-mail : kaolive@chol.com